티스토리 뷰

반응형

부산영도흰여울문화마을 부산데이트코스추천

부산영도흰여울문화마을 부산데이트코스로 최근들어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고 있는 데이트 코스이다.

위치: 구주소: 부산 영도구 영선동4가 605-3 신주소: 영도구 동삼1동 함지로 79번길 6
전화번호:051-419-4067

부산영도흰여울문화마을은 한국전쟁때 피난만들의 애잔한 삶이 시작 된 곳이자, 현재는 마을주민과 함께하는 문화마을공동체이고 부산의 대표적인 원도심 흰여울길은 봉래산 기슭에서 내리는 물줄기가 마치 흰 눈이 내리는 모습과 비슷하다 하여 이름이 흰여울문화마을 이다.

2011년 12월 낡은 가옥을 리모델링 하면서 현재의 영도의 생활을 느낄수 있는 독창적인 문화예술마을로 거듭났다.

 

 

 

흰여울문화마을 – 영도문화원

 

www.ydculture.com

 

부산흰여울문화마을은 경치가 워낙 아름다운 탓에 부산데이트코스로도 이슈가 많이 되곤 하는데요.

아름다운 풍경이나 배경 탓인지 이곳 부산 흰여울문화마을은 범죄와의 전쟁,변호인등 여러 유명영화의 촬영지로도 유명세를 알렸는데, 부산의 소박함속에서 나오는 따뜻함을 느끼고 싶다면 필수적으로 방문해야되는 부산여행데이트코스 같아요.

 

부산 흰여울 문화마을의 구경거리를 몆 가지 소개 해드릴게요.

첫번째는 영화기록관인데 영화기록관은 흰여울문화마을 1층에 위치해 있고 흰여울문화마을에서 촬영했던 다양한 영화들을 소개하면서 작은 전시회 같은 느낌이라고 보시면 될 것 같아요.

또한, 영화 속 의상들을 입어볼수 있어서 포토존에서 사랑하는 가족 친구 또는 연인과 좋은 추억을 남겨볼수 있을 것 같아요.

  • 체험프로그램 소개
  • 1.느리게 가는편지 - 영화기록관에서 판매하는 엽서/우표를 통해 편지를 써서 보내는 체험
  • 2.흰여울 포토부스 - 영화 범죄와의 전쟁의 한장면을 배경으로 의상을 착용하여 사진촬영을 할수 있는 공간이에요.
  • 3.MOVIE POINT - 부산영도흰여울문화마을에서 영화촬영장소들을 찾아가기 쉽게 표시해놓은 지도에요.

 

 

두번째는 흰여울 문화다방 이에요.

주민과 방문객이 문화와 예술을 함께 나누는 주민공유공방 이라고 보시면 될 것 같은데,
예술공작소 A/B 와 오픈마켓 A/B로 나뉘어 있고 각 지상 지하로 나뉘어 있어요.

예술 공작소는 자개 썬캐캐쳐 만들기/압화로 엽서꾸미기/자이언트 플라워만들기 /플라스팀음료컵으로 화분만들기
꽃꽃이체험/테라리움,하바리움 체험으로 이루어져 있고,

오픈마켓은 타투스티커,인물라인드로잉,다양한 도자기체험을 해볼수 있게 준비가되어 있어요.

 

남은곳은 이제 길과계단과 묘박지와축대인데 경치와 풍경이 이쁜 모든 곳이 포토존이라고 해보 무방할 정도로 아름다운 뷰의 산책코스라고 해도 무방해요.

 

길과 계단은 골목길 , 절영해안산책로 , 맏거리계단 ,꼬막집계단 , 무지개계단,피아노계단,도돌이계단,꼬막집과 대야, 흰여울 프로포즈계단으로 다양한 코스가 있는데 계단이 많다보니 구두나 짧은 치마는 피하시는게 좋을 것 같아요.

그리고 묘박지와축대는 경치를 볼수있는 곳이라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은데,
묘박지는 대형 선박들이 바다위를 다니는것을 볼수있는 시원한 바다풍경을 원없이 볼수있는 장소이고,
축대는 과거에는 집과 텃밭 그리고 돼지축사등이 있던 경사진 언덕이였는데요.

태풍과 강한 바닷바람으로 인해 이전의 축대가 무너지면서 1988~1989년 보강 사업을 통해 지금의 축대가 새로 조성되면서 하나의 관광지가 됬어요.

 

온 마을이 포토존인 부산영도흰여울문화마을에서 좋은 사진과 좋은 추억을 남겨봐요.

반응형
댓글
반응형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